사와야마 리나: 아바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사와야마 리나: 아바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Rina Sawayama는 작년에 두 번째 앨범을 쓰기 시작했을 때 중요한 경력 지점에 있었습니다.

뉴메탈, 프로덕션 라인 팝, 90년대 R&B의 놀라운 불협화음이라는 그녀의 자칭 데뷔작은 폐쇄 기간 동안 큰 인기를 끌었고, 갑자기 그녀는 자신이 우상화하는 아티스트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사와야마 리나

Elton John은 가수에게 LGBTQ의 Chosen Family를 듀엣으로 다시 녹음하도록 요청했습니다. Lady Gaga는 그녀를 Chromatica 트랙 Free Woman의 리믹스에 초대했습니다. 그리고 Charli XCX는 그녀를 콜라보레이션 싱글 Beg For You에 등록했습니다.

사와야마 리나

Line Of Best Fit은 사와야마를 2020년 최고의 앨범으로 선정했습니다. New York Times는 2위, Guardian은 3위에 올랐습니다. 따라서 레코드가 머큐리 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을 때 팬들은 당연히 혼란스러워했습니다.

해당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세에 일본에서 영국으로 이주한 가수는 영국 여권이 없어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처음에 그녀는 말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음악계에서 블랙리스트에 오르지 않을까 걱정하는 부분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가 그랬을 때, 그것은 엄청난 소음을 일으켰습니다. 해시태그 #SawayamaIsBritish가 유행하기 시작했고 Mercury와 Brit Awards를 조직하는 BPI는 기준을 변경안전사이트 추천 하기로 동의했습니다. 몇 달 후, Sawayama는 열혈 스타 부문에서 그녀의 첫 번째 영국인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래서 가수가 2021년 중반에 스튜디오를 방문했을 때 그녀는 증명할 것이 많았습니다.

그녀는 또한 그녀가 자신의 컴백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This Hell이라는 노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단 하나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기타 리프는 ABBA의 Gimme와 매우 흡사하게 들렸습니다! 내놔! 내놔! (한밤의 남자).

Abba는 저작권을 보호하기로 악명 높기 때문에 Sawayama는 유사성을 깨달았을 때 “놀랐습니다”.

“그런 다음 출판사에 연락을 했더니 그들도 의아해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들은 ‘아바는 절대적으로 이것을 거부할 것이고 당신은 그것을 바꿔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아바
이미지 소스, 게티 이미지
이미지 캡션,
ABBA는 다른 아티스트가 자신의 음악을 샘플링하거나 삽입하는 것을 거의 허용하지 않습니다.
공황 상태에서 가수는 대체(그러나 열등한) 기타 후크로 노래를 다시 녹음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나는 ‘이거 알아? 이건 미친 짓이야. 나는 이것을 알아낼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해.’

“그래서 저는 Elton John에게 전화를 걸어 ‘Elton, Abba에서 Benny 또는 Bjorn을 아십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나는 했다.

Elton은 Universal Music의 연락처를 통해 Sawayama가 직접 쓴 편지와 함께 이 노래를 스웨덴으로 보냈습니다. “나는 말했다. ‘나는 당신의 음악을 사랑합니다. 출판을 분할하게 되어 기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려고 한 것은 아닙니다.'”

며칠 후 Benny는 리프가 승인되었다고 대답했습니다. “문제 없습니다. 괜찮습니다. 최고입니다.”

“그래서 그 노래에는 ABBA의 축복이 있습니다!”라고 Sawayama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