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도시를 바꾼 디자인

유럽의 도시를 바꾼 디자인

1930년대에 슬로베니아의 Jože Plečnik은 당시의 지배적인 스타일과 완전히 다른 독특한 건축물을 만들어 도시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꿨습니다.

슬로베니아의 수도인 류블랴나가 1895년 지진으로 황폐해진 후 혁신적인 건축가는 도시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다른 유럽 도시의 표준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도시를 재창조했습니다.

유럽의

코인파워볼 슬로베니아 건축가 Jože Plečnik은 1930년대에 수도를 재건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이미 비엔나와 프라하에서

그 시대의 저명한 디자이너들과 작업했습니다. 그의 계획은 고대 아테네에서 영감을 받아 “슬로베니아 아크로폴리스”라고 부르기까지 했습니다.

미술사가 Peter Krečičv는 Plečnik의 디자인이 고대 아테네와 직접적인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류블랴나 성은

아크로폴리스였습니다. Žale 묘지는 묘지였다. 의회 광장은 아고라 또는 모임 장소였습니다. 그리고 Ljubljana의 시장은

stoa(덮힌 현관)를 통합했습니다.

코인볼 그러나 Plečnik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당시에는 모더니즘과 기능주의가 유행했지만 그는 다른 것을 원했습니다. Plečnik House Museum의 관장인 Ana Porok은 “두 스타일 모두 기본적인 기능이나 요구 사항은 충족했지만 Plečnik이 찾고 있던 영적 요소는 없었습니다. 따라서 고대 문화와 바로크 및 르네상스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Plečnik은 당시의 지배적인 스타일과 완전히 다른 독특한 건축물을 만들었습니다.

유럽의

“Plečnik은 기둥, 아치 및 화환과 같은 고전적인 요소를 재배열했습니다. 이들은 모더니스트 정통 하에서 ​​사실상 금지되었습니다.”라고 Krečičv는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lečnik은 이를 현대 시각 언어의 기초로 사용합니다.”

Plečnik은 또한 다른 유럽 도시들이 수십 년 동안 하지 않았을 자동차 교통을 위해 도심을 폐쇄하기로 점진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대신 그는 보행자와 공공 장소를 우선시하여 도시(슬로베니아 국립 도서관 및 대학 도서관을 비롯한 그의 다른 유명한 디자인 중 일부를 통과함)와 류블랴니차 강, 많은 광장, 공원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다리.More news

“도시의 독특함은 디자인에 대한 인본주의적 접근 방식에 있습니다. 열린 공간, 거리, 공원, 모든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배치, 그리고 물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Plečnik의 시대를 초월한 건축물입니다.”라고 Porok이 말했습니다.

Plečnik의 비전은 류블랴나를 변화시켰고 그곳에 살았던 사람들에게 봉사하기 위해 고전 양식과 현대 양식이 어떻게 결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가 되었습니다. 2021년 7월 유네스코는 그의 업적을 인정하고 류블랴나에서의 그의 작품과 그의 “인간 중심 디자인”을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단일 건물이 아니라 그의 건축물과 도시의 삶의 연결입니다.”라고 Krečičv는 말했습니다. “이 개념은 오늘날 [도시]를 설계할 때 영감을 줄 것입니다.”

“Plečnik은 기둥, 아치 및 화환과 같은 고전적인 요소를 재배열했습니다. 이들은 모더니스트 정통 하에서 ​​사실상 금지되었습니다.”라고 Krečičv는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lečnik은 이를 현대 시각 언어의 기초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