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핵 합의: 테헤란은 최신 EU 문서로 ‘협상

이란 핵 합의: 테헤란은 최신 EU 문서로 ‘협상 마무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란 핵

해외축구중계 밈티비 이란은 최근 교류에서 ‘건설적인 접근’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미국 관리들은 ‘우리는 후퇴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인용했다.

이란은 이란의 핵 활동을 억제하는 협정의 부활 제안에 대한 “협상 마무리”를 목표로 한다고 이란이 EU에 문서를 전달했습니다.

금요일 테헤란 시간 오전 3시 직전에 전달된 이 텍스트는 8월 8일 EU가 제출한 협정 초안을

수정하기 위해 워싱턴과 주고받은 최근의 교환 제안입니다. 이란은 8월 15일 드래프트에 대한 첫 번째 대응을 했고, 미국의 대응이 뒤따랐다. 최근 이란 문서는 미국 텍스트에 대한 답장이다.

양측의 관리들은 이 교류가 결국 이란이 제재 완화의 대가로 핵 활동에 대한 엄격한 제한을

수락한 2015년 핵 협정을 부활시키는 최종 합의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낙관했습니다. 이 합의는 도널드 트럼프가 2018년 미국 참여를 철회하고 제재를 재도입한 이후 심각하게 깨졌다.

나세르 카나아니 이란 외무부 대변인은 이란의 최신 문서가 “협상 마무리를 목표로 하는 건설적인 접근 방식”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폴리티코가 인용한 미국 행정부 고위 관리는 “이란의 대응을 연구하고 있지만 결론은 전혀 고무적이지 않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익명의 관계자는 “그들의 대답에 따르면 우리는 후진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스라엘 안보 관리들과 미국 의회의 일부 의원들은 이란산 석유 제품을 세계 시장에 다시

출시해야 하는 워싱턴과 테헤란의 압도적인 경제 상황에 힘입어 합의를 향한 모멘텀으로 본 것에 대해 경종을 표했습니다.

이란 핵

이란의 인플레이션은 40% 이상입니다. 이 거래는 또한 아랍 걸프 국가들과 이란 사이에

새로운 중동의 정치적 역학 관계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워싱턴은 유가를 인플레이션

수준으로 낮추고 고유가를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 자금을 조달하고 있는 러시아에 대한 압력을 높이고 싶어합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수요일 파리 주재 프랑스 외교관들에게 연설을 하면서 “향후 며칠 안에” 새로운 협정이 타결되기를 희망한다고 낙관했다.

그러나 이란 의회 보안 위원회 위원인 알리 알리자데는 미국의 입장이 EU 초안 초안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경고하면서 그러한 낙관론을 약화시켰다.

Hossein Amir-Abdollahian 이란 외무장관은 이란이 미국의 제재 해제가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고 미래의 미국 행정부에서 쉽게 다시 부과할 수 없다는 보다 강력한 보장이 여전히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은 미국이 자신의 대통령 임기 동안 협정을 준수하도록 보장할 수 있지만 미래 행정부에서는 보장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미래의 미국 행정부가 협정을 탈퇴하기 전에 체결된 모든 무역 또는 투자 거래가

최장 5년 동안 미국의 제재로부터 법적 면제를 받을 것이라고 맹세함으로써 이란에 위안을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란은 또한 협정이 완전히 발효될 때까지 서방이 2003년 이전에 핵 시설에서 발견된 설명되지 않는

핵 입자에 대한 3년 간의 조사를 완전히 중단할 것이라는 보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EU는 신뢰할 수 있는 한 조사를 중단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설명이 제공됩니다.More news